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한류 스토리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6)

by junghwan 2021. 10. 13.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

 

이를 바탕으로 넷플릭스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완성도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무장한 K-드라마를 사실상 실시간으로 접하게 되면서 아세안 시청자들이 한국 프로그램에 즉각적으로 열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는 설명입니다. 

실제 한국 작품들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위세를 떨친 2020년 2사분기 이후 넷플릭스의 동남아시아 인기 톱10 콘텐츠의 절반 이상을 꾸준히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껏 탄력을 받은 아세안 드라마 한류가 어디까지 뻗어 나갈지 궁금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