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주저리/정치 경제

정유라씨 덴마크에서 불법 체류 혐의로 전격 체포

by junghwan 2017. 1. 2.

2017년의 두 번째 날 '사이다'와 같은 반가운 소식이 해외에서 들려 왔습니다. '비선 실세' 국정 농단 의혹의 핵심 인물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21)가 마침내 체포됐기 때문입니다.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정유라씨는 1일(현지 시간) 불법 체류 혐의로 덴마크 경찰에 전격 체포됐습니다. 


덴마크 경찰은 현지 제보를 바탕으로 북부 올보르그의 한 주택에서 정씨를 포함한 한국인 4명을 불법 체류 혐의로 검거했습니다. 정씨와 함께 20대 남성 2명과 60대 여성 1명, 그리고 2015년생 남자아이 1명 등 총 4명이 덴마크 경찰에 신병이 확보됐습니다. 아이는 정씨와 전 남편 신씨와의 사이에 태어난 아들로 추정됩니다.



경찰청을 통해 검거 소식을 통보 받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정씨의 조속한 송환을 위해 협의에 들어간 상태라고 합니다. 정씨가 덴마크 경찰의 조사 후 강제 추방 절차를 거쳐 국내로 송환되면 이화여대 등 학사 비리 의혹에 대한 특검 수사에도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자신을 둘러싼 혐의 대부분을 초지일관 부인하고 있는 최순실씨가 압박감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아킬레스건' 딸 정씨의 신병이 확보된다면 특검 수사의 전환점이 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정유라 체포! 이제야 말할 수 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2007년 3월경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에 출장을 간 기억이 새삼 떠오릅니다. 올보로그는 코펜하겐에서 북서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전원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구 약 15만명의 한적한 시골 마을을 소란스럽게 한 것 같아 같은 한국인으로서 올보로그 주민들에게 미안한 마음도 듭니다. 


하지만 정유년 첫 날부터 박근혜 대통령의 황당한(?) 청와대 신년 인사회에 실망했던 국민 여론을 조금이나마 달래준 뉴스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한편 이번 정씨의 체포에는 방송사 JTBC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저녁 8시 방송되는 '뉴스룸'에서 JTBC의 그 동안의 정씨 추적 과정 및 체포 과정 등이 상세하게 소개된다고 하니 시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JTBC 화면 캡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