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
K-팝의 선두주자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이 문화 한류 열기를 부채질했다면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수상 쾌거는 한류에 큰 관심이 없던 현지인들에게도 한국 문화 콘텐츠의 위상을 뽐냈습니다.
방탄소년단과 배우 박서준씨가 각각 인도네시아 유명 전자상거래 플랫폼 토코피디아(Tokopedia), 블리블리(Blibli)의 브랜드 홍보 대사로 활약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를 잘 보여줍니다.
'주저리 주저리 > 한류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6) (0) | 2021.10.13 |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5) (0) | 2021.10.11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3) (0) | 2021.10.06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2) (0) | 2021.10.04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1) (0) | 2021.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