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
지난해 상반기부터 아세안 사회를 충격에 빠뜨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는 역설적으로 K-드라마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준 것으로 관측됩니다. 외부 활동이 움츠러들고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K-드라마를 선택하는 아세안 인구가 빠르게 증가한 덕분입니다.
여기에는 역내 인터넷 환경이 개선되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된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 한류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Nobel Prize in Literature 2024 was awarded to Han Kang (0) | 2024.10.11 |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6) (0) | 2021.10.13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4) (0) | 2021.10.08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3) (0) | 2021.10.06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2) (0) | 2021.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