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
2016년 방영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이후 인도네시아 젊은 세대 사이에서 주가를 높여온 송중기씨 및 동료 배우들과 나란히 코피코 사탕이 간접광고(PPL)로 등장하는 장면이 곧 전파를 탈 것으로 짐작됩니다. 개인적 취향이 담긴 신작 얘기를 꺼낸 것은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드라마 한류 얘기를 전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사이코지만 괜찮아', '더 킹: 영원의 군주', '우리, 사랑했을까' 등 K-드라마가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대다수 아세안 국가들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 한류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4) (0) | 2021.10.08 |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3) (0) | 2021.10.06 |
K-드라마에 등장한 인도네시아 커피사탕 브랜드(1) (0) | 2021.09.30 |
코로나19 사태 속 주목받는 아세안 드라마 한류(7) (0) | 2020.08.24 |
코로나19 사태 속 주목받는 아세안 드라마 한류(6) (0) | 2020.08.21 |